Home > SSG DAILY/PRESS
본사에서 커뮤니티 스토어 청년 인재 1기 활동 공유, 스타벅스 조직 문화 경험
국내 청년 인재들의 꿈과 함께 합니다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코리아

본사에서 커뮤니티 스토어 청년 인재 1기 활동 공유, 스타벅스 조직 문화 경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커뮤니티 스토어 청년 인재 1기 16명의 대학생을 7월 15일 지원센터(본사)로 초청해 올해 상반기 활동을 정리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또한, 이날 스타벅스 임직원이 모두 참여하는 커피 테이스팅 참관과 지원센터 견학을 통해 스타벅스의 수평적 조직 문화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경영진과의 대화 시간을 갖고 대학 생활에 대한 고민과 조언을 함께 나누기도 했습니다.

 

이들은 올해 상반기 동안 유스 리더십 캠프 활동을 비롯해, 스타벅스 바리스타들과 함께 어스 아워 커피세미나, ‘서울 꽃으로 피다’ 환경 캠페인, 정서문화 지원 멘토링 활동 등 일인당 20시간 이상씩 모두 400시간이 넘는 다양한 봉사 활동에 참여하며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리더십을 배우는 경험을 쌓았습니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통해 리더십 양성 활동 및 장학금 지원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와 장기적인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차별화된 사회공헌 모델입니다. 한국은 대학로점이 지난 2014년 10월 전세계 8번째 커뮤니티 스토어로 선정되었는데요. 국내에서는 음료, 푸드, 텀블러 등 고객이 매장에서 구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을 적립해 저소득층 가정의 국내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청년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작년 10월 이후 올해 6월까지 총 7천 8백여만원의 기금이 적립되어 NGO 파트너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되었습니다.

 

젊음과 문화예술을 상징하는 대학로에 위치한 국내 커뮤니티 스토어는 청년인재 양성과 지역사회 소통의 장이라는 컨셉에 맞추어 인테리어와 매장 운영에 차별성을 반영했습니다. 커뮤니티 스토어 전용 머그와 텀블러를 전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유일하게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스타벅스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청년 인재로 선발된 대학생들에게 4년간 매년 5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이들의 리더십 함량을 위한 유스 리더십 캠프, 명사 초청 워크숍,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종합적인 프로그램을 연중 진행하고 있습니다. 향후 우수 활동자에게는 인턴십, 스타벅스 글로벌 체험, 졸업 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특별 채용 기회도 제공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