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콘텐츠

TV 지식향연을 말하다
SCS스페셜 웹드라마 '가장이 된 이마두'
COLUMN 사진이야? 그림이야?
LIVING 조선호텔에서 배우는 FRESH한 내 집 만들기

SSG뉴스

쇼핑뉴스 ssg.com THE 해바, 폭풍혜택!
emartmall 가격고민? 이제 끝!
SCS뉴스 신세계그룹의 핫한 소식! 4월 둘째주
Home > SSG 뉴스/보도자료
행정자치부에서 주관한 공모전에서 ‘설치 우수사례’ 부문 대상
청담사옥 '아름다운 건물 번호판’ 디자인 공모전 대상 수상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차정호)은 자사의 청담동 사옥이 금일 오전 10시 강남구 논현동에서 열리는 ‘아름다운 건물 번호판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행정자치부는 도로명 주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작년 12월부터 올해 2월 초까지  ‘아름다운 건물 번호판 디자인 공모전’에 대한 참가 신청을 받고 심사를 거쳐 총 35개의 작품을 선정했다.


주거, 비주거,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 우수사례 등 세 분야에서 각각 수상작을 선정했으며, 신세계인터내셔날 청담 사옥은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 우수사례 부문에서 대상에 선정됐다.


지난 2015년 완공된 신세계인터내셔날 청담 사옥은 도로명 주소인 ‘도산대로 449번지’를 의미하는 숫자 449를 건물 외관 디자인에 활용했다.

이에 대해 공모전 심사위원들은 “설계단계에서부터 도로명 주소를 예술적으로 표현했으며, 보행자와 차량이용자 모두 쉽게 인지 가능한 매우 권장할 만한 사례”라고 평가하며 압도적인 점수를 부여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신세계인터내셔날 지원 담당 서원식 상무는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 글로벌 생활문화기업으로서 사옥 외관 디자인에 심혈을 기울였다”면서 “건물 저층부의 상징적 구조물에 대한 고민 끝에 탄생한 디자인이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청담 사옥 외관은 행자부에서 발행하는 도로명주소 관련 책자, 도로명주소 앱, 누리집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