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콘텐츠

WEBZINE 태국 3박 5일 익사이팅 트립
COLUMN 다시 주목받는 신사임당, 오해와 진실
TV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이야기
WEBZINE 치즈의 변신은 무죄

SSG뉴스

Home > SSG 뉴스/보도자료
설 시즌 SSG머니 선물 70% 증가, 모바일 세뱃돈 트렌드 이끈다!
이제 세뱃돈은 모바일로 쏜다!
신세계아이앤씨
#신세계아이앤씨


모바일 세뱃돈이 설 명절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신세계아이앤씨(대표 김장욱)는 올해 설 시즌 동안 모바일 간편결제 SSG페이의 선불결제 수단인 ‘SSG머니 선물하기’ 이용이 급증했다고 3일 밝혔다.


SSG페이의 선불결제 수단인 SSG머니는 설 연휴가 있었던 지난 설 시즌, 일평균 이용 건수가 전년 대비 70% 증가한 5,000여건을 기록했다. SSG머니로 세뱃돈을 가장 많이 보낸 연령대는 30대로 37%를 차지했으며, 40대 28%, 50대 20%, 20대 11%로 뒤를 이었다.
 
이는 신권 교환을 위해 은행에 길게 줄을 서거나 선물 구매를 위해 발품을 파는 등의 번거로움 없이 휴대폰번호만 있으면 쉽고 간편하게 SSG머니로 세뱃돈을 전송할 수 있어 설 시즌에 세뱃돈은 물론 가족이나 친지들을 위한 설 선물로 SSG머니가 활발하게 사용된 것으로 해석된다.


특히 SSG머니는 무통장입금이나 SSG페이에 등록된 신용카드, 은행계좌로 충전이 가능하고, 신세계상품권은 물론 카드사/멤버십 포인트 등을 간편하게 SSG머니로 전환해 SSG페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금의 대체재로도 주목 받고 있다.


이 밖에도 지난해 4월 론칭한 SSG페이 전용 선불형 기프트카드인 SSG머니카드의 구매도 지난 추석시즌 대비 130% 증가했다.


SSG머니카드는 지류 형태인 기존 상품권과 달리 내구성이 강화된 카드 모양으로, 심플한 디자인 패키지와 접근성이 높은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등의 이유로 20대 젊은 층들에게 명절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김승환 신세계아이앤씨 플랫폼사업부 상무는 “휴대폰번호만 있으면 SSG머니로 쉽고 간편하게 세뱃돈을 보낼 수 있다는 편리성 덕분에 설 연휴를 전후로 SSG머니 선물하기를 경험한 고객들이 크게 늘어나면서 SSG페이가 새로운 명절 풍속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SSG페이는 사용시 현금영수증 자동 발급은 물론 상품권이나 포인트를 전환해 사용할 수 있는 선불 결제 수단인 SSG머니를 통해 기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앞으로는 간편 송금, 간편 외환거래, P2P대출 등의 기능과 서비스를 구축해 모든 거래의 도구가 되는 플랫폼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