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콘텐츠

WEBZINE 태국 3박 5일 익사이팅 트립
COLUMN 다시 주목받는 신사임당, 오해와 진실
TV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이야기
WEBZINE 치즈의 변신은 무죄

SSG뉴스

Home > SSG 뉴스/보도자료
위드미 편의점 서울 남부터미널에 신규 점포 오픈
편의점 최초 서울 3대 버스터미널 입성!
withme
#신세계위드미




신세계가 운영하는 편의점 브랜드인 위드미가 4일(목) 서울 남부터미널에 1,112번째 점포를 오픈하였습니다. 지난달 16일 동서울터미널에 점포를 오픈한 위드미는 이로써 서울 3대(서울, 동서울, 남부)버스터미널 모두 입점해 영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위드미는 2013년 11월 서울고속터미널 호남선(센트럴시티점)에 점포를 연 뒤 경부선을 포함해 서울고속터미널에만 9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위드미는 남부터미널(1개)과 동서울터미널(1개) 등 서울시내 3개 버스터미널 내에만 총 11개의 점포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서울시내 3대 버스터미널에 브랜드 간판을 모두 내건 곳은 위드미가 유일합니다. 버스터미널의 경우 유동인구가 많아 편의점 출점의 요충지로 꼽힙니다. 실제 센트럴시티(강남)의 경우 하루 평균유동인구가 13만 8천명에 이릅니다. 동서울터미널 유동인구는 7만8천명, 남부터미널은 9만7천명 가량입니다. 최근 점포 증가 추세도 눈에 띕니다. 신세계 위드미는 2014년 7월 137개점을 시작으로 공식 출범해 그해 말 500개점포를 돌파하고 2015년 말에1,000호점을 돌파했습니다. 2015년 하반기 월 평균 56개의 점포가 순증하고 있어 상반기 대비 50%이상 빠른 점포 오픈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위드미는 올해 외형 성장에 초점을 두고 다점포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출점확대’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개발인력을 확충하고 출점 지역을 세분화하여 지역별 유동인구가 많은 랜드마크 위주로 출점을 강화해 나간다는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