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콘텐츠

WEBZINE 태국 3박 5일 익사이팅 트립
COLUMN 다시 주목받는 신사임당, 오해와 진실
TV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이야기
WEBZINE 치즈의 변신은 무죄

SSG뉴스

Home > SSG 뉴스/보도자료
리턴맘 바리스타 30여명, 새로운 가정을 기다리는 아기들을 위한 활동
스타벅스 '리턴맘 바리스타'가 전하는 따뜻한 손길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주)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가 4월 28일(금) 서대문구 창천동에 위치한 동방사회복지회(회장 김진숙)에 방문하여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시설위탁 아기들이 1년간 먹을 수 있는 분유지원을 약속했다.
 
이 날 봉사활동은 수도권에서 근무중인 스타벅스의 시간선택제 일자리 ‘리턴맘 바리스타’ 30여명이 참가하여 진행되었으며, 새로운 가정을 기다리는 아기들의 일일 돌보미 활동, 시설 내 장난감 세척과 함께 미혼모자 공동생활가정인 생명누리의 집 청소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였다.
 
이와 함께, 스타벅스는 동방영아일시보호소에서 새로운 가정을 기다리는 영유아들이 약 1년간 먹을 수 있는 분유 지원을 약속했다. 이 기금은 4월 24일부터 6월 19일까지 진행되는 스타벅스의 국산우유 소비촉진 캠페인인 ‘우유사랑라떼’ 캠페인 음료 1잔 판매당 50원씩 적립하여 2,500만원의 기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 김진숙 동방사회복지회 회장을 비롯하여 스타벅스의 시간선택제 일자리 리턴맘 바리스타와 임직원, 동방사회복지회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는 “지난해에 이어 우리 지역사회의 아이들에게 봉사활동과 분유지원을 통한 도움의 손길을 전하게 되어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스타벅스는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사회책임 경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동방사회복지회와 2005년 바리스타 재능기부활동으로 인연을 맺기 시작하였으며,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내에 위치한 ‘카페이스턴’을 스타벅스의 인테리어 기술력과 바리스타 재능기부를 통해 재능기부카페 1호점으로 오픈하였다. 또한, 현재 신촌인근지역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다양한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스타벅스의 리턴맘 바리스타는 여성가족부와 2013년 9월 ‘리턴맘 재고용 프로그램 협약’을 맺고 출산이나 육아 등의 이유로 퇴사했던 스타벅스 전직 점장 및 부점장 출신 여성 관리자를 대상으로 시간선택제 일자리로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육아와 일을 병행할 수 있도록 한 제도이며, 2017년 4월 현재 68명이 리턴맘으로 근무 중이다.


2017.5.2(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