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콘텐츠

WEBZINE 태국 3박 5일 익사이팅 트립
COLUMN 다시 주목받는 신사임당, 오해와 진실
TV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이야기
WEBZINE 치즈의 변신은 무죄

SSG뉴스

Home > SSG 뉴스/보도자료
문화와 역사의 향기 가득한 덕수궁에서 만나는 인문학
스타벅스와 함께 덕수궁 정관헌의 정취를 느껴보세요!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가 5월 10일부터 17일, 24일, 6월 7일 총 4회에 걸쳐 오후 7시 덕수궁 정관헌에서 진행하는 문화재청 덕수궁관리소(소장 오성환)의 고궁 야간 문화행사인 ‘정관헌에서 명사와 함께’를 후원한다.‘덕수궁 정관헌에서 명사와 함께’는 유명 인사를 초청해 고종 황제가 커피와 함께 연회와 휴식을 즐겼던 역사가 깃든 장소인 덕수궁 정관헌에서 인문학 강연을 펼치며 대화를 나누는 행사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은 ‘덕수궁 정관헌에서 명사와 함께’는 스타벅스가 지난 2009년부터 9년째 매년 봄과 가을에 무료 커피와 봉사활동을 통해 후원해 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55명의 강연자와 2만명 이상의 시민들이 참여했다.


오는 5월 10일 정재찬 교수가 첫 번째 강연자로 나서 시와 소설, 노래와 영화를 아우르며 문학과 예술이 주는 재미와 감동을 주제로 강연하며, 이어서 5월 17일은 생물학자 최재천 교수의 ‘손잡지 않고 살아남은 생명은 없다’라는 제목으로 공존의 의미를 청중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5월 24일은 대한제국 선포 120주년을 기념해 사학자 이태진 교수가 대한제국의 배경 그리고 대한제국 황궁으로서 덕수궁의 의미를 ‘덕수궁은 누가 왜 지었는가?’라는 제목으로 이야기하고, 마지막으로 6월 7일은 대한민국에서 지휘자의 꿈을 이루기 위해 매진해온 삶과 음악에 대해 지휘자 금난새의 강연이 준비되었다.


이번 행사는 각각 오후 7시부터 90분동안 주제별 강연과 청중들이 함께하는 대화의 시간으로 구성되며 자세한 정보는 덕수궁관리소 홈페이지(www.deoksugu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 시작 전인 오후 6시부터 모든 방문객들은 스타벅스가 제공하는 커피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2009년부터 문화재청과 ‘문화재지킴이’ 협약을 맺고 다양한 문화재 보호활동을 실천해 오고 있다. 백범 김구 선생이 대한민국 30년(1948년)에 쓴 ‘광복조국’, ‘존심양성’ 친필휘호 유물을 문화재청,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부한 것을 비롯해 창경궁 야간개장 행사 커피 지원, 고궁 청소 및 식재 활동 등을 통해 우리 문화재를 알리고 보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2017.5.8(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