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SG 라이프/리빙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객실관리의 달인이 알려주는 청소 꿀팁
봄날의 FRESH함을 집 안으로!
신세계조선호텔
#신세계조선호텔


어느덧 한껏 꽃이 만발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봄날의 FRESH함을 집안으로 끌어들이려 창문을 활짝 연 것도 잠시… 짙은 미세먼지의 동태가 심상치가 않은데요.

공공의 적 미세먼지를 타파하고 겨우내 무겁게 가라앉은 집안 분위기를 산뜻하게 변화시킬 봄맞이 생활 청소 꿀팁,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객실관리의 달인이 직접 알려드립니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객실 청소 및 청결 유지를 담당해온 18년 차 베테랑 이유진 대리! 고객에게 최상의 객실 컨디션을 제공하기 위해 오늘도 그녀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요. SSG블로그에서 객실관리 달인, 이유진 대리의 손길을 우리집으로 원격 초대했습니다!

달인의 SPECIAL 꿀팁,
만능세제 만들기

여기 봄철 대청소를 도와줄 든든한 아이템이 있습니다. 어떤 얼룩과 찌든 때라도 지워내는 일명 ‘만능 세제’입니다.이 특별한 청소 도우미는 가정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 주방세제, 물, 식초를 각각 1:1:1:0.5 비율로 섞기만 하면 끝!

직접 만든 만능 세제를 스프레이 통에 보관하세요. 마를 걱정 없이 필요할 때마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마른 물티슈를 만능 세제에 담가 간편하게 ‘만능 티슈’를 만들 수도 있답니다.

미세먼지를 털어라, 창틀청소

봄철 청소의 꽃은 창문 관리! 외부와 바로 마주하는 만큼 창문과 창틀, 방충망에는 미세먼지가 쌓이기 쉽기 때문인데요. 특히 지난 겨울 동안 창문을 꽁꽁 닫아 뒀던 만큼 창틀 청소는 필수랍니다.

창틀 청소 시, 쌓인 먼지가 날릴 수 있으므로 비 온 뒤 창문이 살짝 젖은 상태에서 청소를 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비가 오지 않는다면 살짝 물을 뿌리는 것도 좋아요. 먼지날림 없이 효과적으로 얼룩 및 이물질을 제거할 수 있어요

창문을 덮어주고 있는 커튼과 블라인드 청소도 빼놓을 수 없죠. 블라인드의 경우 먼지떨이로 먼지를 털어내세요. 미세먼지가 많은 계절이라면 주기적인 세탁이 필요해요.

항상 새것 같이 깨끗하게,
패브릭 관리

패브릭은 아늑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가정 내 필수품이죠. 다양한 색상과 재질을 선택할 수 도 있어 계절마다 새로운 분위기를 낼 수도 있어요. 그러나 패브릭 소재는 정전기가 나기 쉽고 이물질이 묻었을 경우 닦아내기가 어려워 비교적 관리가 까다로운 것이 사실이죠. 우리 실생활과 밀접히 사용되는 패브릭을 항상 새것 같이 깨끗하게 유지·관리하는 비법이 있을까요?

패브릭 소재는 정전기가 나기 쉽기에 상시적인 먼지 관리가 필요한데요. 털어내도 어느새 붙어버리는 먼지나 머리카락에는 테이프 클리너, 일명 ‘ 돌돌이’를 사용해 보세요. 패브릭 위를 폭넓게 롤러질 하면 끝! 눈에 보이지 않아 미처 잡아내지 못한 먼지까지도 한번에 쓱-

소파, 카펫 등 세탁하기 어려운 페브릭에 얼룩이 생겼다면?! 중성세제를 따뜻한 물에 섞어 운동화 솔로 해당 부분을 톡톡 두드려 얼룩을 없애세요. 얼룩이 충분히 없어졌다면 해당 부분을 물 수건으로 닦고 헤어 드라이기 등을 이용해 바짝 말려야 해요. 속 까지 충분히 말리지 않으면 속에 곰팡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에요.

반짝반짝 윤이 나게, 욕실 청소

매일 청소하는 듯 해도 뭔가 부족한 곳, 바로 욕실이죠. 물때, 곰팡이 등이 생기기 쉬운 만큼 다른 곳보다도 제대로 청소하는 게 중요한데요! 봄철의 Fresh함이 욕실까지 들어올 수 있도록, 지금 시작해볼까요?!

욕실 물때를 쉽게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세면대 및 욕조에 물을 채우고 세제를 넣어 10-15분 정도 물때를 불립니다. 충분한 시간이 지난 후 세제를 물로 헹구고 수건이나 행주 등으로 불린 물때를 닦아내면 손쉽게 제거가 가능해요.

보통 가정에서는 욕실 청소 시 물청소가 끝나면 자연 건조하는 방식을 취하죠. 그러나 마무리 단계에서 물기를 닦아주기만 해도 욕실 물때를 방지할 수 있다는 사실! 평상시 세안 및 샤워 후 세면대나 욕조에 흩어진 물기를 쓱- 닦아주는 습관만 들여도 항상 윤이 나는 욕실을 맞이할 수 있어요.

집에서도 각 잡힌
호텔 침구를!

침구는 그 방의 이미지를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호텔의 경우 침대 상태를 보고 호텔 컨디션을 가늠한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침구 정돈이 중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조선호텔 호텔 침구관리 프로세스를 엿볼까요?

  1. 1 깨끗한 매트 위를 테이프 클리너로 꼼꼼히 훑는다.
  2. 2 시트를 균형 잡히도록 매트 위에 덮는다.
  3. 3 주름이 가지 않게 주의하며 시트 모서리를 매트 밑으로 접어 고정시킨다.
  4. 4 이불을 시트 위에 올리고 포인트 라인이 잘 보이도록 이불 상단을 수평을 맞춰 접는다.
  5. 5 머리맡 정확한 위치에 베개를 위치시킨다.

달인의 SPECIAL 꿀팁,
침구 향균하기

침대 시트와 이불은 진드기 및 각종 세균이 살기 좋은 장소인 만큼 위생을 위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해요. 그러나 가정에서 침구를 주기적으로 세탁하기란 부담스럽죠. 세탁 대신 최소 1주일에 한번 햇빛에 침구를 말려준다면 어떨까요?

햇빛에 의한 자연소독만으로도 충분한 향균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사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